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보아요~~**

날이 추우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 지는 것을 느끼실 거예요.
저는 맨손으로 설거지만 해도 손이 건조해져 다른 일을 하기 쉽지 않네요~~^^
올 겨울은 더한것 같아요.^** 코로나 19 때문에 더 자주 손을 씻고, 손 소독제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자꾸 건조해지고 트는살을 어떻게 하면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을까요?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가능한 물을 멀리해야 하세요.

추우면 뜨거운 물에 몸을 푹 담그고 싶은 마음이 들죠. 그러나 물에 몸을 푹 담그고 있으면 피부는 더 건조해집니다.
목욕 대신 샤워를 하시길 추천합니다. 샤워 시간도 10분 이내로 줄이는 게 좋습니다. 피부과 전문의에 따르면 샤워할 때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얼굴, 겨드랑이, 사타구니와 발 외에는 비누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레티놀 사용을 조심하세요
레티놀은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가장 많이 들어가 있는 성분입니다. 레티놀 성분은 바로 탄력, 모공 케어, 주름, 화이트닝 등 다양한 장점들의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겐을 자극해서 주름을 옅게하고 또 피부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레티놀 때문에 살이 건조해질 수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레티놀 대신 유사 성분인 바쿠치올이 들어 있는 크림을 쓰는 게 좋다고 합니다.
립밤을 바르세요

겨울에는 입술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갈라지기도 하고 벗겨지고, 걸핏하면 피가 나기 때문입니다.
무의식적으로 뜯기 쉽지만 그랬다가는 상태가 더 나빠집니다.
반드시 립밤을 챙겨 다니며 틈날 때마다 바르세요. 바른 후에 조금이라도 따끔하거나 화끈하다면 더 순한 제품으로 바꾸는 게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무기자차를 바르세요
자외선 차단제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기자차는 미네랄 성분이 막을 형성해 피부표면에 물리적으로방어막을 만들어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유기자차는 옥시벤존이나 아보벤존등 벤존계열이나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벤조페논-3비스등 유기 화합물이 자외선을 흡수해서 열로 바꾼 다음 피부가 영향을 받기 전에 밖으로 내보내는 것입니다.
겨울에는 무기자차, 그중에도 징크 옥사이드가 들어 있는 걸 발라야 합니다.
징크 옥사이드는 자외선을 차단할 뿐 아니라 피부를 보호하는 작용을 해서 아기의 기저귀 발진을 예방하기 위한 크림에도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외출할 때는 장갑을 착용하세요
손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씻고 나서 바로 보습 크림을 발라야 합니다. 외출할 때는 반드시 장갑을 착용하세요.
물건을 나르거나 기름 또는 화학 물질 등을 만질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릇이 몇 개 안 된다고 또는 답답하다고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게 되면 건조현상이 오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제가 자주 이렇게 한답니다~^^)
겨울철에도 촉촉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것 우리 모두의 공통 바람이겠죠!! 함께 실천하고 올 겨울도 행복하게 지내요~
과도한 각질 제거를 하지 마세요
겨울에는 다양한 환경요인으로 습도가 낮아져 우리 몸을 건조하게 만듭니다. 피부가 건조해질수록 가려움은 더 심해지는데 무턱대고 긁었다간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긁을수록 가려움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 히스타민이 계속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피부각질층은 수분이 몸 밖으로 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피부를 계속 긁으면 각질층이 떨어져 나가 우리 몸을 더욱 건조하게 만듭니다. 그렇기때문에 자주 때를 밀거나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은 억지로 보호막을 벗기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 피부각질층의 지질은 세라마이드·콜레스테롤·지방산으로 구성돼 있는데 수분이 빠져나가는 걸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일 각질제거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세안할 때는 모공 속 피지나 피부의 더러움을 제거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깨끗이 하시되 과도하게 각질을 제거하거나 기름을 줄이는 제품보다는 보습에 도움이 되는 순한 민감성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보습제 사용방법입니다
1. 세안, 샤워, 목욕 후에 물기가 남이 있는 동안에 즉시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2. 건조한 피부에는 여러 번 발라주세요.
3. 수분이 많은 보습제는 찬 공기에 노출되기 20~30분 전에 발라주고, 즉시 찬 공기에 노출할 경우 연고 형태 보습제 발라 주세요.
4. 자기 전에는 로션이나 수분크림을 사용하고, 가을이나 겨울 외출 전에는 콜드크림 사용해 주세요.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요~!